현재 위치
  1. 게시판
  2. READ

READ

READ

게시판 상세
  • 추천 : 회
  • 매혹적인 목소리, 몽환적인 사운드로 아름다움과 사랑을 찬미하는 메이(MEYY), 3번째 EP [Digital Gloss] 발매 


    알앤비와 프로그레시브 팝 스타일을 추구하는 벨기에, 한국 혼혈인 싱어송라이터 메이의 세 번째 EP [Digital Gloss]

     메이는 총 7곡으로 구성된 EP [Digital Gloss]를 통해 독보적인 스타일, 한계없는 스펙트럼을 드러냈다. 실험적이고도 강렬한 사운드 메이킹과 메이의 매력적인 보이스가 한데 어우러져 그녀의 존재감을 더욱 짙게 하는 완성도 있는 작품으로 탄생.


    발매와 함께 게임 형식의 인터랙티브 뮤직비디오를 공개해 메이만의 특별함을 더했는데, 플레이어는 현실을 초월한 게임 속 디지털 세계에서 아름다운 비주얼, 독특한 장애물을 만나며 아티스트의 음악적 세계를 접하는 경험을 할 수 있다. 


    예리하고 독보적인 예술성으로 탄생한 EP [Digital Gloss] 발매 기념, 돈패닉서울 독자분들에게 전하는 인사, 그리고 EP [Digital Gloss] 작업에 관한 이야기. 

     





    “[Digital Gloss]는 제 망상에 대한 묘사이자 제가 지금까지 표현한 작품 중 가장 솔직한 작품이기도 합니다. 제 로맨스에 대한 러브레터이고 신성한 기도이자 작은 보석상자, 

    제가 드러낸 비밀 그리고 상상의 맥박에 맞춰 춤을 추고 있는 저 자신이죠. 헬레니즘적 양식에 따르면 예술과 인식자 사이에는 간극이 있고, 저는 아티스트가 그 간극을 좁혀나간다고 생각하는데요. 

    바로, 이 프로젝트에 대해 제가 느끼는 바입니다. 제 시선에서 세상의 아름다움을 모아 이 프로젝트에 담았고, 이

     프로젝트는 지금까지 저와 주변의 놀라운 분들이 함께 만들어낸 가장 가치 있는 결과물입니다.” 

    – MEYY




    Q. MEYY에게 음악의 의미


    음악이 제 삶에 의식적으로 추가된 적이 없었기 때문에 음악이 저에게 어떤 의미인지 말하기는 어렵습니다.

    다만, 제가 기억할 수 있는 한  저는 항상 노래를 불러왔고, 상상력이 풍부하고 운명론적인 성격 탓에 음악을 만드는 것은 당연한 결과였어요. 

    곡을 작업하는 과정은 거의 신성한 의식처럼 느껴지기도 해요. 작업 말고 제 내면을 더 깊이 느끼게 해주는 건 아무것도 없어요. 

    다른 것은 거의 의식하지 않고, 외부의 소음 포함, 제 몸의 소리도 잘 느끼지 못하죠.  제 목소리와 음악만 들리는 정말 특별한 경험이에요.


    Q. 지금까지 어떤 음악을 들으며, 어떤 영감을 받았나요?  항상 미니멀하고 무거운 서브 음악과 감각적인 음악에 끌렸어요.


    장르적으로는 알앤비/트랩/일렉트로닉 음악이었어요. 매력적인 사운드 스케이프에 항상 명확한 내러티브가 담겨 있는 매우 주인공적인 음악(protagonistic music)이죠. 

    궁극적으로 저는 항상 그 순간 제 삶과 공명할 수 있는 이야기(언어적 또는 청각적)를 느껴야 한다고 생각해요. 그 방식은 확실히 제가 음악을 보는 방식과 음악을 만드는 방식에 개념적인 영향을 미쳤습니다. 

    그 다음, 특정 시기에 트랩/랩 음악에 푹 빠져서 제가 사용하는 케이던스나 탑라인에 영향을 준 것 같아요.  또한 네오 소울/섹시한 음악을 접하게 된 것은 음악에서 관능적인 감각을 키우는 데 도움이 되었죠.





    Q. [Digital Gloss]을 제작하게 된 계기는 무엇인가요?


    제가 믿는 고대 헬레니즘의 관찰에 따르면 예술, 그리고 인식자 사이에는 간극이 존재하며  예술가는 그 간극을 좁히기 위해 노력합니다. 

    저는 주변 세계에 대한 인식에서 아름다움을 찾아내어 [Digital Gloss]에 담으려고 노력했습니다. 

    그리고 [Digital Gloss]는 지금까지도 제 주변의 정말 멋진 사람들과 함께 만들어낸 가장 가치 있는 결과물입니다. 


    Q. EP [Digital Gloss]에 영감이 된 것과 작업 과정.


    저는 제 상상력에서 영감을 얻습니다. 로맨스와 그에 수반되는 낭만주의 혹은 망상으로부터요.  

    제 음악은 사랑에 관한 제 망상을 소리로 확장하고 증폭한 것이죠. 

    또한 경쾌한 클래식 발레 곡, 유려한 멜로디, 음악적 파노라마에서 영감을 받기도 합니다. 

    일반적으로, 아름다운 것을 개인적인 경험과 해석으로 현실을 약간 왜곡합니다. 서정적이고 선율적인 아름다움을 포착, 확대하고 세레나데(Serenade)하고 싶습니다. 

    그것이 분명하거나 어딘가에 맥락적으로 내재되어 있든 상관없습니다.

    넓은 의미에서 아름다움, 감각을 자극하거나 흥분시키는 모든 것이 저에게는 ‘아름다움’입니다. 


    Q. EP [Digital Gloss]의 비주얼과 크리에이티브 디렉팅에 대해.


    제 음악의 연장선이자 제가 MEYY를 중심으로 만들고자 했던 세계의 확장이기에, 프로젝트의 시각적 측면을 고려하고 생각하는 것을 사랑합니다! 

    EP [Digital Gloss]의 경우 Romain Albers, Nils Johannesson, Malou Sandig가 예리한 미감으로 만들어낸 게임 형식의 인터랙티브 비디오도 기대해 주시길 바랍니다. 

    더불어 EP [Digital Gloss]를 위해 노력한 모든 분들을 정말 존경합니다. 


    Q. 다가오는 5월에는 어떤 일정이 있나요?


    5월에는 유럽에서 제 첫 번째 헤드라인 투어의 공연에 참석 예정입니다. 정말 기대 중이에요. 

    그리고 5월에는 한 달 정도 서울에 내려가 음악 작업도 하고, 공연도 하고, 할머니와 함께 시간을 보낼 예정입니다. 서울이 정말 너무 좋아서 빨리 돌아가고 싶어요. 




    Q. 맺으며, 돈패닉서울 독자분들에게.

    

    사랑에 관해서는 두려워하지 말라고 말하고 싶어요. 연약함이 곧 강점이고, 사랑은 곧 힘이니까요.

    제 생각에는 사랑(자신, 열정, 재능, 가족, 친구, 파트너 등에 대한)은 우리가 유일하게 가진 진실된 것입니다. 지금까지 존재했던 모든 것의 중심이자 기원이기도 하고요. 저는 우리가 삶의 속도와 충동에 과도하게 노출되어 이 사실을 잊어버리기 쉽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여러분이 이제 다시 사랑에 빠질 수 있기를 바랍니다.

    우리 삶의 우선순위를 재조정해서 사랑이 우리 마음의 최우선으로, 더 많이 자리 잡을 수 있다면 전반적인 마음의 평화를 더 잘 유지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In terms of love I would say don't be afraid. Fragility is strength, and love is power. In my opinion, love (towards yourself, your passion, your craft, your family, your friends, your partner,...) is the only real thing we have. 

    It's the center and origin of everything that ever existed. I'm hoping we can recenter ourselves back into love because through the speed of life and overexposure to impulses I think it's easy to lose track of that. 

    If love could live more in the forefront of our minds I believe we would be better at recalibrating our priorities and easing our general peace of mind.


    


    첨부파일 Digital Gloss_CoverArt.png
    비밀번호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관리자게시 게시안함 스팸신고 스팸해제 목록 삭제 수정 답변
    댓글 수정

    비밀번호 :

    수정 취소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댓글 입력
    댓글달기 이름 : 비밀번호 : 관리자답변보기

    영문 대소문자/숫자/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10자~16자

    확인

    /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

    스크롤-업!
    스크롤-다운!

    WORLD SHIPPING

    PLEASE SELECT THE DESTINATION COUNTRY AND LANGUAGE :

    GO
    close